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 좋아하는 지크슈 넘버

category 덕질/지크슈 잡담 2024. 3. 8. 22:37

어느날 문득 난 지크슈에서 어떤 넘버를 제일 좋아하나 생각해봤다
객관적인 지표로 확일했을 땐 내 최애곡은 Overture다
애플뮤직이 인증했다
작년 제일 많이 들은 곡이 바로 서곡이었다
제일 많이 듣기도 했고 악기 구성이나 편곡 등으로 그 버전의 특성이 잘 드러나기도해서 비교해서 들어보려고 아예 Jesus Christ Superstar Overture 폴더를 따로 만들었다
서곡 중 제일 좋아하는 버전은 96년 런던 버전
제일 처음 접한 음원이기도 하고 소리가 풍성해서 넘 좋다 중간 유다 메인 리프를 슬랩으로 연주하기도 하고ㅎㅎㅎㅎㅎ

가사 있는 넘버 중엔 어떤걸 제일 좋아할까 생각해봤는데 이건 객관적 지표랑 마음 가는 넘버가 조금 다른거 같다
제일 많이 들은건 Heaven on their minds
칼유다 버전을 워낙 좋아해서 정말 많이 듣는다
그 다음으로 좋아하는 버전은 92년 호주버전
사실 악기 편곡은 내취향 아닌데 워낙 노래를 잘하셔서
Gethsemane도 정말 좋아하는 넘버지만 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넘버가 아니라 사실 자주는 못 듣는다ㅠ
마음 가는 넘버는 Everything's Alright (Rep)
1분 남짓한 정말 짧은 리프라이즈지만 난 지크슈에서 예수와 마리아 관계를 참 좋아해서 이 넘버가 정말 소중하다
모두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야만 하는 사람이 유일하게 약한 소리 할 수 있는 상대가 있다는게 얼마나 위안인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처음 지크슈를 접했을땐 예수와 유다에게만 관심 가졌지만 극을 볼수록 마리아와 빌라도에게 주목하게 된다
사실 관심 안 가지는 캐릭터가 없긴하다만
다른 버전들도 다 좋긴하지만 제일 좋아하는건 2014 스웨덴 버전
마리아와 겹쳐서 나오는 예수 목소리를 참 좋아한다
둘 목소리 합이 미쳤음 그러고 이어지는 무반주로 I don't know how to live him로 이어지는 음악적 흐름을 참 좋아한다
중간 연출은 호불호 갈릴거 같긴 하다만

나중엔 어떤 넘버를 최애로 꼽을지 궁금해진다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