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크슈 한국버전 음원을 듣고

category 덕질/지크슈 잡담 2023. 12. 3. 21:57

일렉기타 소리가 안 들린다...
유다 리프를 왜 피아노가 연주하고 있지?
베이스 소리는 또 들리는데 일렉이랑 둘이 같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록오페라에 일렉기타 소리가 없단건 너무나도 큰 약점이다
아쉬운 Overture
내가 지크슈에서 옛날 서울말투를 느낄 줄은 몰랐는데 노래에서도 여실히 들려온다
서울 말씨로 예수에게 경고하는 유다 새로워
그런데 구수해!
지크슈 얼큰하다!
지크슈에서 이런 느낌이라니 진짜 새롭다
옛스러운 번역을 조금 바꾸면 지금 공연해도 괜찮을 번역
원문에 충실하게 번역하려 했단게 잘 느껴졌다
제일 마음에 드는 캐스팅은 윤복희 마리아
유인촌 빌라도는 여전히 나에게 너무나도 생경하고 놀라움을 주는 조합이라...ㅋㅋㅋㅋㅋㅋ
근데 여기 악기 구성 진짜 특이하다
Damned for all time 중간 솔로를 색소폰이 아닌 플룻이 하는 건 또 첨본다
악기 구성이 어쩌다 이렇게 바뀌었을까??????
Everything's Alright (Rep)에선 마리아랑 예수 파트가 바뀌기도 하고 여러모로 신기한 버전
호산나는 어느 버전으로 들어도 호산나~ 헤이~산나 산나 산나 호~ 산나 헤이~산나 호~산나~
아 근데 여기 안나스 소리가 가야바 소리 보다 더 낮은 거 같다 어쩌다 이런 캐스팅이??????????

2막 시작 제자들 파트 좋은데??? The end가 드디어인건 조금 낯설다
예수파트 번역은 뭔가 좀 더 잘할 수 있을거 같은데 아쉽
내가 미쳤구나부터 좋네 꺼벙한 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밥상머리에서 급발진한 스승 보고 놀란 표정 상상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도 난 유다편이다...듣고 있는 나도 유다 마음이 혼란스럽고 이러길 원치 않는단걸 알겠는데
그나저나 일렉기타는 없어도 통기타는 있네... 일렉도 줘 제발 아니 없진 않은거 같은데
아니 유다 말 심하네 없어져야하오라니;;;;
음원말고 무대 위 모습이 더 궁금해진다ㅠㅠ난 왜 스티브 발사모 공연도 못보고 이 공연도 못보고 서럽다 서러워
이놈들아 지금 술 마실때가 아니다 잠들지 말고 깨어 있어라ㅠㅠㅠㅠㅠㅠㅠㅠ그와중에 화음 좋다
피터 존 제임스 아닌거 넘 좋다 피터는 미국 어딘가 있는 사람 같잖아
아씨 겟세마네 번역 넘 슬프다 무슨 죄로라니ㅠㅠㅠㅠㅠㅠㅠ방금전 최후의 만찬까진 유다가 안쓰러웠는데 이젠 예수가 미친듯이 안쓰럽다
유다는 몰랐지만 예수도 이 길이 싫고 고통스러운데
지크슈 보면 볼수록 신의 뜻 그게 뭔데 어쩔(이런 인간이 기독교인임ㅋ)
근데 예수는 기꺼이 가겠다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제자들~군중들 장면 어디가고 바로 제사장 파트가 나오네 돌려줘
베드로들 분량 제발 좀 늘려줘라 아니면 베드로 캐스팅을 목소리 이쁜 배우들로 하질 말든가 ( o̴̶̷̥᷅⌓o̴̶̷᷄ )
키도 작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당치않아요 빌라도 맘에들어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진짜 원문에 충실히 번역했네
아씨 헤롯 듣자마자 성격 범상치 않다 어쩌면 좋아 이 캐스팅 중 젤 맘에 드는 인물 헤롯으로 바꿨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박자 지키며 부르는거 킹받네 아오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uld We Start Again, Please? 가사는 다시 시작해요인데 제목은 다시 시작할 수 없겠어요인거 넘 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유다가 정말 민족을 위해 그랬을까
그랬으면 소중한 사람을 배반한 뒤에도 굳건했어야지 고통받는 모습 보고 후회하니 자기 마음도 몰랐던 바보
불쌍한 유다라면서 바로 잘가라 말하는 코러스들은 아무리 들어도 잔인하다
그래 한국 공연이면 지저스 크라이스트라 부르지말고 예수 그리스도라 불러줘라
아씨 재판씬에서 예수 목소리 힘 없는거 진짜 안쓰럽네
채찍 다음 장면 빌라도 연기 넘 좋다
슈퍼스타 시작 부분은 1973년 영화 버전이랑 비슷하게 했네
주예수라 부르니깐 슈퍼스타의 아이러니함이 더 잘 느껴진다 슈퍼스타 베이스 진짜 잘들린다 개좋아
주예수 다음엔 그리스도라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아니 근데 왜 십자가씬은 생략이야 이것도 음원에 넣어줘야지

다 듣고 보니 이때 번역이 뒤에까지 영향 많이 미친듯
굳이 하오나 존댓말 안하고 조금만 바꾸고 지금 다시 공연해주면 넘 좋겠다
자국어로 듣는 지크슈는 너무 좋다
영어가 너무 익숙하고 찰떡이지만 당장 듣는 나의 이해도가 다르다

1막보다 2막 내용 분량이 더 많은 이유는 1막은 다 듣고 썼는데 2막은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썼기 때문